KGC creates a healthy and heartwarming world by sharing social values and love through various social contribution activities.
KGC CSR Values
“업(業)의 특성인 ‘건강’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합니다.”
2007년부터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건강한 걷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정관장 케어나우’ 앱을 활용한 전 국민 비대면 걷기 캠페인 형식으로 참가자 목표걸음 수 달성 시 코로나19 방역 일선의 의료진들에게 누적 20억 원 상당의 홍삼제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하신 독립유공자들의 헌신에 감사하며, 독립유공자 및 직계후손 1천명에게 1억5천만 원 상당의 홍삼제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KGC인삼공사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관장펀드를 활용하여 소외계층 대상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더블기부를 진행하였고, 네티즌 모금액을 추가하여 총 8천만 원을 장애인 수술비, 치료비 등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KGC인삼공사의
녹색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서울/수도권 초등학교 60개교를 대상으로 환경교육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KGC인삼공사는 웹툰 영상과 다목적 교육 교재를 통해 아이들이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지구의 건강을 위한 실천방법 등을 함께 배우고 토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전시 관내 27개 아동센터 800여명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대기환경 보호 관련 비대면 수업 및 환경 실천 UCC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540권의 환경 관련 도서기증을 비롯하여 대나무 칫솔, 친환경 치약, 유기농 수건 등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체험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통문화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문화적 가치를 확산합니다.”
KGC인삼공사는 2020년 ‘인삼 재배와 약용문화’가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인간문화재(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명예보유자)분들에게 홍삼 제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유산회복재단의 청소년 디베이트 대회 지원, 문화 소외계층의 판소리 공연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우리 문화 지킴이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2020년 ‘인삼 재배와 약용문화’가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인간문화재(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명예보유자)분들에게 홍삼 제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유산회복재단의 청소년 디베이트 대회 지원, 문화 소외계층의 판소리 공연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우리 문화 지킴이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며 만드는 따뜻한 세상”
KGC인삼공사는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서울, 대전, 부여, 원주 등 전국 사업지역별 4개 봉사센터 9개 봉사활동 기관을 대상으로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왔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한국점자도서관과 협력하여 시각장애인 점자도서 제작관련 한글 입력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에 회사에서 1:1 매칭을 하여 정관장펀드를 구성합니다. 정관장펀드로 임직원 지정결연, 봉사활동기관 지원, 학대 피해아동 지원, 비인기 스포츠 유망주 지원,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 효배달, 김장 기부 등 다양한 나눔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대전, 부여, 원주 등 전국 사업지역별 임직원 김장 봉사활동 및 김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음식 김치 나눔을 통해 소외계층들이 겨울철 반찬 걱정 없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동, 청소년, 장애인, 의료진 등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해지길 기원하며 정관장 제품 정기 기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산불 등 국가적 재난상황 시 긴급 제품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