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공장

장인정신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부여공장을 소개합니다.

부여공장

장인정신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부여공장을 소개합니다.

오랜 역사의 장인정신으로 최고의 홍삼 제품을 만드는 부여공장

고려인삼창 부여공장은 자연건조, 정형, 선별 등 전통적 홍삼 제조기법과 증삼, 추출, 포장 등 현대적 제조설비가 결합되어 고품질의 제품을 제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홍삼 제조공장입니다. 부여공장은 1978년 부터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본격적인 홍삼 제조를 시작하였습니다. 인삼 종주국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홍삼의 기준을 만들어온 부여공장을 소개합니다.

썸네일 이미지

가장 오래된 홍삼 제조공장

고려삼 제조 기술을 계승한 가장 오래된 홍삼 제조공장입니다. 1978년 현대화 공장의 모습을 갖추고 세계 홍삼 제조시설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가장 큰 수삼처리 시설

연간 8,000여 톤 이상 수삼처리가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홍삼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삼장의 총 면적은 3,080㎡로, 2층 건조 완료삼 보관창고에는 900여 톤의 보관이 가능합니다. 3층에는 일광건조 하우스가 크게 3개 동 2,400㎡ 로 설치 되어 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가장 과학적인 농축액 제조 기술 보유

부여공장은 뿌리 홍삼으로 만든 농축액과 분말, 타블렛 제형 등의 홍삼 제품이 탄생하는 장소로, 소비자 기호에 맞춰 홍삼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가공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부여공장의 변천사

부여는 1951년 개성전매지국이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기 위해 여러 조사를 걸쳐 선정된 역사적인 지역입니다. 과거의 전통을 계승하고 새로운 혁신이 시작된 부여공장의 성장하는 모습을 확인해 보세요.

썸네일 이미지

1956 부여 정림사지 홍삼 제조공장

썸네일 이미지

1974 고려인삼창 신공장 기공식

썸네일 이미지

1978 고려인삼창 신공장 준공식

썸네일 이미지

2001 부여인삼창

썸네일 이미지

고려인삼창 전경

공장시설 소개

KGC인삼공사의 오랜 홍삼 제조 경험을 전통으로, 그리고 그 전통이 현대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발전할 수 있도록 활약한 부여공장. 부여공장만의 제조기술로 이루어낸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공장 시설을 만나 보세요.

1 2 3 4 5 6 7 8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

본관

KGC인삼공사 부여공장 정면에 위치한 건물로 공장동과 인삼박물관은 본관을 통해 출입할 수 있습니다. 본관으로 들어오시면 견학안내 로봇 ‘다아로’가 방문객들을 안내하며 부여공장 방문을 환영해주고 있고, 부여공장 견학이 끝난 후에는 대형 LED전광판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품질동

KGC인삼공사 제품의 품질을 책임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계량화된 기준 설정 및 검사 관리로 품질보증을 하는 관능평가실과 분석실, 재료품 검사실, 품질보증과, 제조공정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류창고

부여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과 재료품을 보관하는 최첨단 설비의 대형 물류창고입니다. 포장실에서 포장이 완료된 제품들을 파렛트에 적재하여 품목별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860여 평의 면적에 약 8,600개의 파렛트가 들어갈 수 있고, 스태커 크레인 7대, AGV 2대 등 총 15종 45대의 설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산동(제품부)

홍삼농축액과, 고형제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장소입니다. 삼정동에서 농축이 완료된 원료를 깨끗하게 세척한 유리병에 충전하고, 라인을 통해 포장실로 이송하여 까다로운 검사를 마친 후 안전하게 포장하고 있습니다. 정관장 홍삼정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캡슐, 홍삼타브렛, 홍삼정환 등이 부여공장에서 생산되는 대표 제품들이고, 주요 제품 품목들은 약 195종에 이르고 있습니다.

삼정동

홍삼부에서 제조 완료된 뿌리삼 원료를 세척, 절각, 추출, 농축 등의 과정을 거쳐서 정관장 모든 제품의 기초가 되는 ‘홍삼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4대의 홍삼추출농축 설비와 1대의 생약추출설비가 있고, 하루 최대 5,000kg의 농축액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장동(홍삼부)

수삼처리 기간에 만들어진 홍삼으로 뿌리삼 제품을 생산하는 공간입니다. 정형/외형/조직/중량선별의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천삼, 지삼, 양삼의 등급을 결정하고, 습점압착과 한지 및 캔포장 등의 공정을 거쳐 하나의 뿌리삼 제품으로 완성합니다. 뿌리삼 제품 제조는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홍삼 한 뿌리 한 뿌리에 정성을 쏟아 KGC인삼공사의 엄격한 장인정신의 가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공장동(세삼장 및 건조장)

1층은 세삼장, 2층은 홍삼창고로 구성되어 있고, 매년 수삼처리가 시작되는 9월~11월 중순경까지 운영되는 시설입니다. 1층은 입고, 저장, 세삼이 동시에 이루어지며, 수삼을 2대의 고압세척기에서 2단계에 걸쳐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3층은 13동의 홍삼 자연건조장이 있어서 한 해에 생산되는 대부분의 삼들이 이 건조장에서 15~20일간 자연 건조되어 우수한 품질의 홍삼으로 만들어집니다.

인삼박물관

부여공장 본관에 있는 인삼박물관은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2004년에 개관하였습니다. 전시관에는 고려인삼 역사를 담은 다양한 사료와 농기구, 인삼대왕고은 등을 비롯한 150여 점의 역사물이 전시되어 있고, KGC인삼공사 소개영상과 브랜드 광고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상영관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 새로 도입한 견학안내 로봇 ‘다아로’가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