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법인
중국법인은 각 지역에 영업 사무소를 설치하고,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고객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 런칭과 리뉴얼 등을 지속하며 정관장 브랜드 히트상품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약, 의약품 등 전통적인 채널뿐만 아니라 온라인, 고급형 마켓 등 신유통 채널 진입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홍삼음품류 ‘2019년 중국특색여행상품 금상 수상’
중국여행협회 주최 〈중국특색여행상품대회〉에서 중국 전국 내 빠른 성장세와 소비 진작 확대를 이끈 공을 인정받아 금상 수상 (2019. 9.)
- 동아아교 합작 ‘홍삼아교음품’ 런칭
정관장 X 동아아교 전략적 협업을 통한 ‘홍삼아교음품’ 출시 (2019. 4.)
-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KOTRA, 2019. 12.)
120여년 정관장의 노하우로 빚어낸 다양한 제품의 개발과 제조를 위한 중국 현지 생산기지를 구축하여 중국 소비자에게 특화된 현지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3년 대만지사, 2009년 대만법인 설립이래, “글로벌 종합건강기업” 비전 달성과 대만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지화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중약 브랜드몰 개척, 매장 가맹사업 전개, 온라인몰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장 세분화를 통하여 사업단위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홍삼뿌리에서 제품으로 시장 전환
- 2019년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단일아이템 100억원 돌파
- 2019년 정관장 대만 현지 매출 300억원 돌파
미국법인은 가맹사업을 바탕으로 아마존, 코스트코, 약국 등 다양한 온 · 오프라인 채널에서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홍삼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건강식품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Global No.1 Ginseng Brand 정관장을 넘어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의 도약을 이루고자 합니다.
- 2014년 주류 대형 유통망(Costco) 홍삼원 입점
- 2020년 주류형 OTC채널(CVS, Kinray) 입점
일본법인은 자사 및 위탁 온라인몰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육성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 사업과 신채널 사업(드러그스토어, 홈쇼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들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온 · 오프라인 채널에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2011년 동일본재해 관련 국방부 감사패 수상
- 2017년 몽드셀렉션* 실버어워드 수상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품질평가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