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우리

이웃 곁에서

2024 Spring & Summer

KGC인삼공사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조성된 정관장 펀드는 오늘도 부지런히 주위를 살핍니다. 오직 정관장만이 할 수 있는 일, ‘사람과 진심’이라는 가치 아래 마음을 나누기 위해서입니다.

6.25전쟁 참전 유공자에 정관장 제품 나눔

KGC인삼공사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6.25 참전용사와 배우자 3,000여 명에게 정관장 제품을 지역별로 3회에 걸쳐 전달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매년 정관장 제품을 취약 계층에 전달해왔으며, 2021년부터는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후원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독립유공자와 직계 후손 등 지원 대상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습니다.
‘바른 기업, 깨어 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은 KGC인삼공사의 경영 이념입니다. 고객, 기업,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상생 경영과 사회공헌은 물론 소외된 이웃을 위한 수술비와 지역 아동센터 지원, 김장 김치 나눔 등 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도 따뜻한 손길을 내밀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독립운동 자금으로 인삼이 활용되고 독립운동가들의 중요한 메신저 역할을 해온 인삼의 얼을 잇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독립유공자와 애국지사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그 고마움을 기리기 위해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에 힘쓰며 묵묵히 실천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홀로 어르신 위한 ‘효배달’ 캠페인

KGC인삼공사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1월 19일부터 2월 18일까지 설을 맞아 진행한 건강 나눔 사업 ‘효(孝)배달’ 캠페인이 그것입니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1:1로 매칭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를 재원으로 사용했으며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네티즌의 참여로 모은 금액을 더해 그 의미가 깊습니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소외된 차상위 계층 홀로 어르신에게 정관장의 진심을 전하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임직원, 회사, 고객이 함께 모은 재원으로 마사지 기기 등 건강용품과 떡국, 만두, 과일, 한과 같은 명절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명절 음식은 정관장 봉사단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가 정성을 들여 직접 만든 것입니다. 여기에 KGC인삼공사가 기부한 2억 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 제품을 더해 ‘종합 효도 패키지’를 구성했습니다. 정관장 종합 효도 패키지는 모두 1,560명의 홀로 어르신에게 전달됐습니다.

우리의 나눔은 이웃의 삶을 연결합니다.

KGC인삼공사 커뮤니케이션실 전효경 대리

효배달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무엇을 느끼셨나요.

명절이면 양손 가득 홍삼을 챙겨 할머니 댁을 찾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리고 KGC인삼공사 직원이 된 지금은 명절이면 홀로 어르신을 찾아뵙고 있네요. 효배달 봉사 활동을 하며 어르신들께 손주 역할을 해드릴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그리고 그분들 곁에 늘 정관장이 함께한다는 것도 알려드리고 싶어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면서 특히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나요.

자립 준비 청년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응원하는 ‘꿈 베이스’, 효배달과 더블 기부 등 KGC인삼공사는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취약 계층 시설에 자연을 선물하는 ‘건강숲’ 프로그램으로 시각장애인 시설에 실내 숲을 조성하고 식물 이름을 점자 스티커로 만들어 붙여드린 적이 있는데, 시각장애인 분들이 굉장히 좋아하셨어요. 코로나19로 실외 활동이 힘든 가운데 잠시나마 마음의 위로를 받았다는 말씀에 저도 힘이 나더라고요. 앞으로도 이렇게 삶과 연결된 나눔을 통해 전 연령층의 건강을 살피는 KGC인삼공사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출처 네이버 해피빈

구성 편집부

KGC인삼공사(심 2024년 봄여름호) ⓒkgc.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