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날, 맛있는 음식

EASY KOREAN TABLE

2023 Winter

예쁘고 간단한 한식 차림

국과 찌개, 구이와 나물로 대표되는 한식은 맛과 영양 모두 뛰어나지만 재료 손질부터 조리 과정이 복잡해 부담을 느끼기 쉽다. 하지만 요즘은 음식의 가짓수보다 맛과 재료의 질과 신선도를 중시하고 건강을 위해 가벼운 식사를 선호하는 시대. 메인 요리 하나에 애피타이저와 디저트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잘 차린 한 상이 된다. 식사의 시작을 알리는 애피타이저는 입맛을 돋우면서 시각과 미각을 충족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싱싱한 채소에 해산물을 곁들이는 등 상큼하고 가볍게 시작한다. 양념이 너무 강하면 메인 요리의 맛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인 요리는 몸에 좋은 제철 재료를 추천한다. 첫 입에 맛과 영양, 계절감을 가득 느낄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플레이팅에 신경을 쓰면 상차림은 더욱 특별해진다. 음식을 정갈하게 담고 가니시 등을 적절히 곁들이면 한결 고급스럽다. 디저트는 우리나라 전통 간식을 준비한다. 최근 약과, 주악 등 한식 간식에 대한 인기가 높다. 요거트나 아이스크림에 양갱, 약과 등을 함께 내면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RED GINSENG GRILLED TTEOK-GALBI SET

홍삼 떡갈비 세트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애호박 달걀찜을 시작으로 입맛을 깨우고 홍삼을 더한 떡갈비로 맛과 영양을 든든하게 채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만든 홍삼 소스는 떡갈비의 풍미를 높인다. 홍시를 얼려 만든 요거트로 깔끔하게 입가심까지.

홍삼정 에브리타임 10㎖×30포, 10만2천원.
주 | 한국인삼공사 | 건강기능식품

Main 홍삼 떡갈비

◆ 재료 준비
홍삼정 에브리타임 1포, 다진 쇠고기 200g, 다진 돼지고기 100g, 꽈리고추 4개, 만가닥버섯 1송이, 양파 1/4개, 대파 흰부분 5㎝, 참기름 2큰술, 다진마늘·간장·맛술·설탕 1큰술씩, 영양 부추·잣가루·식용유 적당량씩, 후춧가루 약간 마늘 홍삼 소스 홍삼정 에브리타임 2포, 꿀 6큰술, 간장 4큰술, 다진마늘 2큰술, 물 50㎖

◆ 이렇게 만들어요
1 볼에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넣고 양파와 대파를 곱게 다져 넣은 뒤 골고루 섞는다.
2 ①에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다진 마늘, 간장, 맛술, 설탕, 후춧가루, 참기름을 넣어 고루 섞은 뒤 약 지름 8㎝, 두께 2㎝의 동글납작한 떡갈비 반죽을 만든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떡갈비 반죽을 올려 뒤집어가며 약불에서 천천히 굽는다. 떡갈비가 거의 익어갈 무렵 팬 한쪽에 꽈리고추와 만가닥버섯을 넣고 함께 굽는다.
4 소스 팬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약불에서 저어가며 걸쭉한 농도가 될 때까지 졸인다.
5 영양 부추는 7~8㎝ 길이로 썰어 접시에 깔고 떡갈비를 올린 뒤 꽈리고추와 버섯을 함께 담는다.
6 떡갈비 위에 잣가루를 뿌리고 마늘 홍삼 소스를 뿌리거나 따로 담아 낸다

◆ TIP
떡갈비는 강불에서 구우면 겉만 타고 속은 익지 않을 수 있으니 약불에서 천천히 굽는다

Appetizer 애호박 달걀찜

애호박은 3/4개를 준비해서 반 잘라 볼처럼 속을 파내고, 달걀(1개)은 곱게 풀어 다시마 우린 물 3큰술과 소금을 약간 넣어 간한다. 칵테일 새우는 살짝 데치고, 홍고추는 얇게 송송, 영양 부추는 약 2cm 길이로 썬다. 애호박에 달걀물을 나눠 붓고 김 오른 찜통에 올려 강불에서 6분, 약불에서 8분 정도 찐 다음 칵테일 새우와 홍고추, 부추로 장식한다.

Dessert 홍시 요거트

얼린 홍시 1개를 준비해 실온에서 반만 녹을 정도로 해동하고 껍질과 씨를 제거한 뒤 믹서에 곱게 간다. 컵이나 작은 볼에 플레인 요거트 1/2컵을 붓고 홍시를 담아 가볍게 섞은 뒤 견과류를 적당히 올린다.

영상으로 보는 1분 레시피

https://www.youtube.com/watch?app=desktop&v=ZDnTUkFVyd8

RED GINSENG VEGETABLE RICE SET

홍삼 소스 가지 두부 덮밥 세트

상큼한 귤 소스가 입맛을 돋우는 오색 무쌈말이에 홍삼정을 넣어 깊은 맛을 살린 두부 덮밥으로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홍삼 양갱을 얹은 순두부 아이스크림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도 느껴보자.
채식을 즐기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영양 만점 메뉴.

홍삼정 120g, 10만9천원.
주 | 한국인삼공사 | 건강기능식품

레네세 홍삼양갱 프리미엄 45g×7구, 2만6천원.
제조원 : (주)대두식품 유통전문판매원

Main 홍삼 소스 가지 두부 덮밥

◆ 재료 준비
가지 1개, 두부(부침용) 1모, 전분 5큰술, 퀴노아밥(쌀:퀴노아=4:1로 지은 밥) 2공기, 쪽파 1~2줄기, 식용유 적당량
*홍삼 소스 홍삼정 1큰술, 간장 3/4컵, 물 1/2컵, 꿀 8큰술, 다진 마늘 3큰술, 맛술·다진 대파 2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 이렇게 만들어요
1 냄비에 분량의 홍삼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약불에서 뭉근히 끓인다.
2 가지는 길게 반 잘라 약 5㎝ 길이의 막대 모양으로 썬다.
3 두부는 사방 2㎝ 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썰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뒤 전분을 골고루 묻힌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굴려가며 노릇하게 구워낸다.
5 두부를 구운 팬에 다시 식용유를 두르고 가지를 올려 중불에서 재빨리 익힌 뒤 구운 두부와 ①의 홍삼 소스를 넣고 가지와 두부에 양념이 골고루 배고 국물이 자작하게 될 때까지 조린다.
6 그릇에 퀴노아밥을 담고 ⑤를 얹은 뒤 쪽파를 송송 썰어 올린다.

◆ TIP
부침용 단단한 두부를 사용해야 전분에 묻혀 구웠을 때 부서지거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Appetizer 귤 소스 오색 무쌈말이

귤 1개를 믹서에 곱게 갈고 체에 걸러 맑은 주스만 소스팬에 담아 설탕 2큰술, 레몬즙 1큰술, 식초 1/2큰술, 소금을 약간 넣고 수프 정도 농도가 될 때까지 약불에서 뭉근히 끓인 뒤 식혀 소스를 준비한다. 노랑과 빨강 미니 파프리카는 1/4개씩, 오이와 양파는 1/8개씩, 표고버섯은 1개를 준비해서 각각 곱게 채 썰어 식용유에 살짝 볶는다. 약 6cm 길이로 얇게 채 썬 뒤 기름에 살짝 볶는다. 쌈무 7장을 준비해서 채 썬 채소를 조금씩 올려 고깔 모양으로 만 다음 귤 소스를 곁들인다.

Dessert 순두부 아이스크림

믹서에 순두부(400g) 1/2팩과 꿀 2큰술을 넣어 곱게 간 뒤 지퍼백에 담아 평평하게 펴서 얼린다. 약 1~2시간 뒤 꺼내 살살 두드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상태를 만드는데, 이 과정을 2~3번 반복한다. 그릇에 순두부 아이스크림을 담고 콩가루를 얹은 뒤 *홍삼 양갱 1개를 작게 썰어 얹는다

진행 김민정 사진 한수정 요리&스타일링 STUDIO ROSSO

KGC인삼공사(심 2023년 겨울) ⓒkgc.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