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합니다

2023년 우리의 빛나는 성과

2023 Winter

KGC인삼공사는 2023년에도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일궈낸 성과와 수상 소식을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식품대전’ 은탑산업훈장 수상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 KGC인삼공사 허철호 사장(사진 오른쪽)이 식품외식산업발전 유공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은탑산업훈장은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경우 수여하는 영예로운 훈장입니다.
2022년 홍삼분말 스틱을 한국 홍삼 제품으로는 최초로 일본에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등록하고, 고품질 홍삼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에 힘썼으며, 10년 연속 세계 인삼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홍삼의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KGC인삼공사는 앞으로도 인삼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인 홍삼의 세계화를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2023 기업지식재산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KGC인삼공사가 산업통상자원부·특허청 주관 ‘2023 기업지식재산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업지식재산대상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지식재산의 노하우를 공유·확산해 국가 지식재산 및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지식재산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입니다.
KGC인삼공사는 국내외 상표권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 창출과 특허권을 활용한 인삼 재배 기술을 경작인들에게 무상 보급하는 등 지식재산 경영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재산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종합건강식품 부문 수상

정관장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종합건강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입니다.
정관장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1위 브랜드입니다. 12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제조 노하우와 엄격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세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최초로 영국을 대표하는 헤롯백화점에 진출했으며 미국·일본·홍콩·대만·베트남·호주 등 40여 개 국가에 수출,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또 편의성과 휴대성이 뛰어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20 30세대의 홍삼시장 유입을 이끌고 K-콘텐츠 열풍과 더불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광고 대상 TV부문 금상 수상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단편 부문에서 추석 특수기 TV광고 ‘엄마 아빠의 갓생’ 광고가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1980~1990년대 촬영된 실제 영상으로 장면 대부분을 구성해 하루 종일 몸으로 놀아 주시던 과거 부모의 모습을 통해 사랑과 감동이 느껴지는 스토리로 소비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습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SNS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브랜드 활기력이 ‘파이팅해야지’ 콘셉트에 맞춘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 행사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체계적 IMC를 진행해 2023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SNS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는 2,6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습니다.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만큼 활기력의 향후 마케팅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구성 편집부

KGC인삼공사(심 2023년 겨울) ⓒkgc.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