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을 삶으로

남성 전립선 건강 신제품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 품절, 품절 또 품절! 출고 때마다 완판 행진

2023 Winter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송상욱 부장, 김충환 대리

2023년 8월 정관장은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을 출시해 단 13일 만에 초도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그간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되며 긴급 추가 생산에 돌입해 전국 가맹점과 직영점에 순차적으로 제품이 입고 중이다.

정관장은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과 남성 전립선 건강과의 관계를 연구해왔으며,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원료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또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이 남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비뇨의학 부문의 국제 학술지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에 발표했다.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의 추가 물량에 대한 고객 문의가 지금도 계속된다. 끊임없는 연구와 과학적 입증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해 고객에게 알리는 과정을 함께하는 브랜드실을 찾아 이 뜨거운 인기와 성과의 비결을 물었다.

어떤 업무를 맡고 계신가요.

<송상욱>
홍삼오일을 비롯해 장수:율, 활기력, 찐생, 아이키커, 홍삼원 등의 브랜드를 총괄 담당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제품에 맞춰 각기 다른 전략을 수립하며 고객 니즈에 맞게 브랜딩하는 일이죠.

<김충환>
홍삼오일 브랜드 매니저입니다. 기능성 원료인 홍삼오일 소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연구, 수급, 생산, 개발, 마케팅 등 제품 개발의 모든 과정을 조율합니다. 그리고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다가가는, 좋은 제품을 필요한 고객에게 연결하는 방법을 찾고 있어요.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을 소개해주세요.

홍삼오일은 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어요. 정관장의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특허원료로, 홍삼 한 뿌리에서 단 한 방울(0.05g)만 추출한 순수 홍삼오일로 아주 귀한 제품입니다.

제품 개발 과정이 궁금합니다.

정관장은 석박사급 연구원 130여 명으로 이루어진 R&D센터에서, 국내외 연구진과 함께 홍삼을 과학적으로 연구해오고 있는데요,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를 비롯해 수많은 기능 성분이 있습니다. 최첨단 초임계 추출(저온에서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특정 기능 성분을 추출) 방식으로 발견한 홍삼오일의 ‘베타-시토스테롤’ 등이 전립선 건강에 좋은 결과가 확인됐습니다. 남성 건강과 활동력 넘치는 일상에 반드시 필요한 원료였기에 이내 제품 개발로 이어졌죠.

제품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023년 8월 31일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3일 만에 초도 물량이 전량 판매됐는데, 그간 정관장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빠른 속도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3차례에 걸쳐 출고될 때마다 품절에 품절을 거듭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추가 생산을 위해 공장을 최대로 가동했으나 전량이 소진됐고 현재도 추가 물량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요. 2024년에는 생산량을 증대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습니다. 전립선 건강에 관심 있는 중년 남성 고객분들이 적극적으로 찾아주시며, 정관장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몰’에서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을 구매한 고객중 50대 이상의 연령대가 70%를 넘었고 2~3개월치를 한 번에 구입하는 고객도 27%에 이릅니다.

이 정도로 큰 인기와 매출을 예상하셨나요?

홍삼오일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점점 커져갔어요. 고객들과의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소비자 조사를 통해 어떤 부분을 불편해하는지, 어떤 고민이 있는지 등을 세세히 알아보며 답을 찾아나갔습니다. 그 답을 제품에 최대한 반영하려 노력했습니다. 이처럼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고객들의 불편과 고민을 최대한 해결해주고, 간지러운 부분을 충분히 긁어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기에 더 큰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

주 | 한국인삼공사 |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건강 신소재 ‘홍삼오일’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아 건강하고 활동감 넘치는 일상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제품 개발 과정 중 잊지 못할 에피소드도 있었을 텐데요.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한 뒤에도 소비자 조사를 거듭하며 고객이 얼마나 만족할지 끊임없이 연구하며 만들었습니다. 사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는데 정말 만족한다는 참여 후기와 제품에 대한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을 언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지 문의도 적극적이었죠. 그때가 가장 뿌듯하고 보람찼어요.

출시 후의 뿌듯함과 보람도 그에 못지않았을 것 같아요.

전국의 정관장 매장과 정몰에서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이 첫 품절되며 화제가 됐어요. 사내에서도 구하기 어려웠고요. 선후배나 동료들이 언제 추가 출시되냐며 궁금해하고, 회사 밖에서도 제가 정관장 직원이라고 하면 홍삼오일에 대해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정말 자랑스러웠습니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야겠다는 의지도 생기더라고요.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의 특별함을 설명해주신다면.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은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그러다 보니 대부분 나이가 많으신 중장년층만 드셔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전립선에 대해 걱정하는 분은 물론 미리 건강을 챙기려는 분들은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사진 한수정 구성 이채현

KGC인삼공사(심 2023년 겨울) ⓒkgc.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