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날, 맛있는 음식

여름의 홈 카페

2021 Summer

가슴까지 차갑게 식혀주는 새콤달콤함이 반가운 계절. 맛있는 건강 음료를 집에서 만들어봤습니다. 석류, 매실, 망고 등 제철 과일을 믹스한 여름 음료로 에너지를 쭉 끌어 올리세요.

테이크파이브 망고키위, 테이크파이브 체리피치

상큼한 에너지드링크 테이크파이브 망고키위와 체리피치에 생과일을 갈아 만든 아이스바를 더했다. 과일의 맛과 향을 가득 담은 개성 만점 음료를 마시며 아이스바를 한 입 베어 물면?!

◆ 레시피
◇ 재료 : 테이크파이브 망고키위·체리피치 1캔씩, 망고 1/2개, 키위 1개, 체리 6개, 키위·복숭아 주스 2/3컵

① 망고와 키위, 체리를 곱게 갈아 아이스바 틀에 담는다.
② 틀에 키위와 복숭아 주스를 마저 붓고 4~5시간 얼려 두 가지 색의 아이스바를 완성한다.
③ 유리잔에 아이스바를 담은 뒤 테이크파이브를 적당량 부어낸다.

매실 홍삼쿨 젤리 버블티

새콤달콤한 맛의 매실은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다. 굿베이스 홍삼담은 매실 스틱을 물에 타 베이스를 만든다. 정관장 홍삼쿨로 젤리를 만들어 넣는다. 탱글탱글 씹히는 재미를 즐겨보자.

◆ 레시피
◇ 재료 : 음료 - 굿베이스 홍삼담은 매실 스틱 5포, 물 2컵, 설탕 20g, 얼음 적당량
    젤리 - 정관장 홍삼쿨 1포, 굿베이스 홍삼담은 매실 스틱 3포, 물 1컵, 가루 젤라틴 8g, 매실청 3큰술

① 물에 가루 젤라틴을 풀어 15분간 방치한 뒤 정관장 홍삼쿨과 굿베이스 홍삼담은 매실 스틱, 매실청을 넣고 약한 불에서 주걱으로 저어가며 완전히 녹인다.
② 트레이에 부어 냉장고에서 3~4시간 굳힌 뒤 모양틀로 찍거나 작게 썬다.
③ 컵에 굿베이스 홍삼담은 매실 스틱과 물, 설탕을 넣고 고루 섞은 뒤 2에서 만든 젤리와 얼음을 채워 완성한다.

수세미배도라지 시소 에이드

마시는 순간 라임의 상큼함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에이드는 기분 전환에 좋다. 굿베이스 땅의 기운담은 수세미배도라지와 탄산수를 섞고 알싸한 향이 매력적인 시소를 더한다.

◆ 레시피
◇ 재료 : 굿베이스 땅의 기운담은 수세미배도라지 1포, 시소 3장, 설탕 1큰술, 탄산수 2컵, 얼음·라임 적당량

① 유리잔에 라임즙을 바르고 설탕을 묻힌다.
② 시소를 넣고 머들러로 가볍게 빻은 뒤, 굿베이스 땅의 기운담은 수세미배도라지와 설탕을 넣고 고루 섞는다.
③ 얼음을 채우고 탄산수와 라임 조각을 넣어 완성한다.

석류&오미자 스노 셰이크

과일과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든 셰이크는 한여름의 갈증을 해소하는 최적의 음료. 상큼한 석류 농축액과 6년근 홍삼 농축액을 배합한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와 다섯 가지 맛이 나는 굿베이스 홍삼담은 오미자를 활용하면 맛과 건강이 가득한 음료가 된다.

◆ 레시피
◇ 재료 :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오미자 2포씩, 히비스커스티 베이스 30g, 꿀 2큰술, 모히토 시럽 15ml, 물 1/4컵, 얼음 300g

① 뜨거운 물에 히비스커스 찻잎을 넣고 20~30분 우려 히비스커스티 베이스를 만든다.
②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와 꿀, 모히토 시럽, 물, 얼음을 모두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간다.
③ 굿베이스 홍삼담은 오미자를 넣고 2와 같은 방법으로 갈아 컵에 담아낸다.

진행 김민정, 하예은 사진 한수정 요리&스타일링 김보선, 전윤정(STUDIO ROSSO)

KGC인삼공사(심 2021년 여름호) ⓒkgc.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