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을 삶으로

국내 최초·국내 유일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가 건강한 변화를 제안합니다

2025 JungKwanJang Magazine

KGC인삼공사 브랜드관리단 김승희 팀장, 김가혜 BM

정관장 혈당 전문 케어 브랜드 GLPro가 혈당 조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떠올랐다. 지난 10월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2만 세트 판매를 돌파하며 정관장 신기록을 세웠다.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 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특히 젊은 세대의 유입이 눈에 띈다. 최근 ‘저속 노화(Slow Aging)’ ‘혈당 건강’ 등 건강 관리 트렌드가 2030 세대로부터 관심을 모으는 배경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GLPro는 정관장이 새롭게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KGC인삼공사는 12주간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정관장 홍삼이 혈당을 조절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혈당 조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대표 제품으로 입지를 빠르게 굳혀가는 GLPro. 정관장 브랜드의 지평을 넓히는 과정 한 가운데 있는 김승희 팀장과 김가혜 BM을 만났다.

제품 출시 이후 시장 반응이 굉장히 좋습니다. GLPro가 정관장의 신기록을 갱신했다고요.

<김승희>
제품 기획 및 개발부터 론칭 후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담당자로서 시장 반응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GLPro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체험했다는 실제 후기를 볼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 정관장이 글로벌 건강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힘을 보탠 것 같아 뿌듯합니다.

<김가혜>
첫날 695세트, 출시 5일 만에 3,100세트를 돌파 했습니다. 정관장 126년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것인데요. 기존 인기 제품인 에브리타임의 초기 판매 규모의 10배 이상, 초기 매출의 12배를 뛰어넘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굉장히 빨랐습니다.

GLPro는 코어와 더블컷, 2개의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 는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김승희>
혈당 집중 케어 ‘GLPro 코어’와 혈당과 체지방을 동시에 케어하는 ‘GLPro 더블컷’은 1일 섭취량당 당류 함량이 0g입니다. 일상에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죠. 특히 GLPro 코어는 혈당을 집중 케어해주는 주원료인 정관장 홍삼(KGC05pg)에 바나바잎 추출물과 여주 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한 제품이에요. 연령대에 상관없이 혈당을 집중 관리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두 제품 모두 하루 1병으로 간편하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어요.

<김가혜>
혈당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세대 고객은 혈당과 함께 체지방까지 관리할 수 있는 GLPro 더블컷을 주로 구매하고 있어요. 불규칙한 식생활, 높은 당류섭취 등으로 체지방 축적을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죠. 혈당부터 체지방까지 건강 밸런스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3월에는 GLPro 12주 프로그램 패키지를 출시하며 고객에 게 건강한 생활 습관까지 제안하고 있다고요.

<김승희>
정관장 제품을 구매해 섭취하는 것, 그 이상의 경험을 소비자들에 선사하고 싶었어요. ‘혈당 관리는 건강의 시작’이라는 모토 아래 캠페인 참가자들이 12주 동안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김가혜>
홍삼(KGC05pg)을 12주 섭취 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연구 결과로 밝혀졌는데요. GLPro도 12주 용량의 제품을 출시해 이를 섭취하는 동안 건강한 식단, 운동 등을 병행하는 혈당 관리 캠페인을 펴고 있습니다.

정관장은 한국당뇨협회와 협업해 전 국민 혈당 관리 생활 습관 캠페인을 진행하며 정관장 GLPro 체험 키트와 연속혈당측정기가 포함된 키트를 제공하는 등 2030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신규 고객, 특히 젊은 세대가 GLPro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계속해서 유입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김승희>
최근 모든 연령대가 저속 노화 트렌드 속에서 혈당 건강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추세입니다. 한국당뇨협회와 MOU를 맺고 젊은 세대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혈당 관련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2024년 블루런 마라톤, 2025년 혈당책방 팝업 스토어, 감당 체험단 등 캠페인을 진행할 때마다 2030 세대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은 편입니다.

<김가혜>
특히 혈당 건강이 이슈로 떠오르며 자신의 혈당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카카오 헬스 케어의 혈당 관리 앱인 ‘파스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혈당을 체크하는 연속 혈당측정기와 함께 GLPro 제품 섭취를 포함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확인할 수 있게 했어요. 2030 세대들이 혈당 건기식 대표 브랜드로 GLPro를 떠올릴 수 있게끔 앞으로도 신선하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GLPro 코어, GLPro 더블컷

주 | 한국인삼공사 | 건강기능식품

홍삼이 효과적으로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임 상 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실렸다고 들었습니다.

<김승희>
KGC인삼공사는 약 10년 전부터 혈당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국내 우수 연구 기관과 협업해 홍삼이 공복혈당,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인슐린 저항성 감소, 아디포넥틴(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혈당 조절 관여 호르몬) 증가, GLP-1(혈당조절 관여 호르몬) 증가 등 총 6가지 지표를 모두 개선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어요. 이를 기반으로 식약처에서 홍삼의 혈당 조절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연구 성과가 GLPro 출시로 이어졌고요.

<김가혜>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조절, 인슐린 저항성뿐만 아니라 GLP-1 등의 바이오마커까지, 혈당 조절 관련 총 6개 지표에 대한 효과를 모두 규명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는 홍삼이 처음입니다. 이에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GLPro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김승희>
전 세계적으로도 혈당에 대한 관심이 높은 추세입니다. GLPro가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중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혈당 전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가혜>
저 개인적으로도 당뇨와 혈당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이후 홍삼의 혈당 조절 연구와 기능성에 집중하며 혈당 케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GLPro가 혈당 건기식 시장의 1위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에디터 안신혜 사진 한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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