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천연식품박람회(NPEW)에 참가해 K-Health의 저력을 알리고 ABC협회 테일러상까지 거머쥔 정관장. 해외 시장을 공략할 에브리타임 신제품 공개와 함께 글로벌 행보에 더욱 힘을 실었다.
정관장이 지난 3월 4일부터 7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NPEW는 전 세계 약 130개국 3,000여 개의 식음료 업체와 6만 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 식품 박람회다. 전 세계의 천연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정관장은 해마다 행사에 참가하며 각국 소비자 및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
올해 정관장은 ‘Find Your Energy, Find Your Flow’라는테마로 부스를 설치해 대표 베스트셀러인 ‘에브리타임’, 혈당 조절 건기식 ‘GLPro(지엘프로)’, 건강 에너지드링크 ‘HSW(홍삼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더불어 정관장 홍삼의 7가지 기능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뿐 아니라 정관장 제품으로 만든 무알코올-헬시 칵테일을 제공하는 등 이색 이벤트도 진행했다.
야외 광장에는 액티비티 존을 설치하고 태권도 송판 격파시범, 에너지 펀치 게임과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 기간 동안 메인 부스에서만 2,000여 명 이상이 ‘에브리타임’을 시음하는 등 방문객들은 정관장 제품과 홍삼의 기능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올해 박람회에서 정관장은 미국 최대의 이커머스 ‘아마존(Amazon)’에 입점 예정인 ‘에브리타임’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에브리타임 퍼폼A(EVERYTIMEPerformA)’ ‘에브리타임 파워폼(EVERYTIME PowerForm)’ ‘에브리타임 칼로트림(EVERYTIME CaloTrim)’ 3종으로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원료를 배합해 각각 운동 전 혈관 확장, 운동 중 지구력과 스태미나 증진, 그리고 효과적인 칼로리 소모에 특화되도록 설계했다.
올해 열린 2025 NPEW는 정관장에게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 *미국 천연물협의회(American Botanical Council, 이하 ABC협회)로부터 ‘타일러상’을 수상한 것이다.
ABC협회는 매년 천연물과학 분야에 공헌한 기관과 과학자를 선정해 미국 퍼듀대학교(Perdue University) 학장이었던 타일러(Varro E. Tyler)의 이름을 딴 타일러상을 시상하고 있다. 3월 4일 NPEW 박람회장에서 진행된 올해 시상식에서 KGC인삼공사는 그간 진행해왔던 활발한 임상 연구를 통해 인삼의 유익한 효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했으며 산업화에 활용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다. 이는 R&D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홍삼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 소재를 개발해 건강기능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온 그간의 노고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셈이다.
특히 KGC인삼공사 연구진은 지난해 8월 홍삼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밝혀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R&D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국내외 학술지에 35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한 것은 물론 기술 특허 310여 건과 독자적으로 육성한 17종의 품종 보호권까지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관장은 현지인 맞춤 효능 연구와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글로벌 유통망 확대를 통해 세계 속의 K-Health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소비자에게 올바른 천연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ABC협회는 천연 약물, 건강식품, 향신료와 화장품 등을 연구하는 전 세계 과학자와 연구 기관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