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정관장,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 출시

2022. 3. 14   조회수 693

정관장,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 출시

FSC인증 재생지•콩기름잉크 활용한 친환경 패키지 선보여
10만 세트 판매 시 10톤에 달하는 포장재 절감 효과 기대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홍삼톤골드’를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인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를 출시했다.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는 친환경 제지로 만든 컴팩트한 패키지로 포장재 사용을 줄이고, 파우치를 꺼내놓고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를 개발하여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FSC인증을 받은 재생지를 사용하여 나무 등 천연재료의 사용을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FSC인증은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시스템으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또한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는 유성잉크 대신 콩기름을 활용해 ‘Printed with Soy Ink’ 마크도 표시돼 있다. 콩기름 잉크는 쉽게 자연분해 되고, 일반적인 유성잉크보다 적은 탄소가 발생하며 종이와 잉크의 분리가 용이해 재활용에도 도움이 된다. 


KGC인삼공사는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 출시로 10만 세트 판매 기준, 약 10톤에 달하는 포장재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30년생 나무 한 그루에서 얻을 수 있는 펄프의 양(58.8kg)을 기준으로 30년생 나무 170그루를 살리는 결과를 얻는 셈이다.


KGC인삼공사 김형숙 브랜드실장은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기 위해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친환경 가치 소비에 부합하도록 에코패키지 대상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정관장으로 삼삼하자 프로모션’ 기간 동안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 포인트 적립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한 KGC인삼공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kgc_official_)에서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 출시 기념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