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에서 굿베이스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고인재 입니다. 올해로 입사 4년차이구요, 입사 후 브랜드 업무를 계속 맡아왔습니다. 제가 그동안 업무하면서 느끼고 배운점에 대하여 미래의 후배들을 위해 열심히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직무 이야기
브랜드 관리의 주요 업무는 무엇인가요?
브랜드실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중장기적 전략을 기획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 정교화를 위한 제품별 IMC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미션에 맞는 제품으로 브랜딩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부서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저는 현재 굿베이스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핵심 메시지를 통해 굿베이스의 경쟁력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유행하는 건강소재를 발굴하여 신제품을 기획하고 출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다양하고 굉장히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잖아요, 그래서 시장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통찰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브랜드 업무는 다양한 부서와 소통이 많고, 소비자 입장에서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소통 및 공감능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무 관련 뿌듯했던 경험이나 업무를 하면서 인상적이었던 에피소드를 말씀해주세요.
2017년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면세점 채널에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스틱 로얄' 제품을 출시했었습니다. 출시 기획 과정에서 여행객 타겟의 특성을 반영하여 섭취 및 휴대가 편한 스틱형으로 제품을 만들었고 지속적인 브랜드 활동을 한 결과, 굿베이스 스타제품으로 발돋움하게 되어 굉장히 뿌듯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갈 수 있다는 것이 브랜드 관리 직무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나의 이야기
KGC인삼공사에 입사하게 된 계기 또는 현재 직무에 지원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대학생일 때 KGC인삼공사에서 운영했던 정관장 마케팅 서포터즈로 활동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정관장 원료의 우수성' 을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KGC인삼공사가 세계 최고 품질의 고려삼 전통을 가지고 있고,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이라는 큰 비전을 가진 회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관장' 브랜드를 더 발전시켜 보고 싶은 포부를 가지고 KGC인삼공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KGC인삼공사 미래 후배들을 위해 입사지원 Tip을 알려주세요.
가장 기본적이지만, KGC인삼공사에 대한 정보를 다방면으로 습득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뿐만 아니라 굿베이스, 동인비, 사푼사푼, 지니펫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브랜드 및 직무 등을 확인하고, 정관장 매장 및 보도자료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KGC인삼공사의 비전을 인지한다면 입사지원에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KGC인삼공사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을 선사한다는 점이 큰 자부심인 것 같아요. 더 좋은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에게 더 건강한 삶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워라벨이 잘 갖춰져 있고 다양한 복지 혜택이 있어서 자기계발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이어서 큰 만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에서 꿈꾸는 최종목표는 무엇인가요?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건강'하면 KGC인삼공사의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도록 하여 꾸준히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