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가정의달 선물은 임영웅과 손잡은 정관장으로! 2040세대 구매 늘었다

2024. 5. 6

가정의달 선물은 임영웅과 손잡은 정관장으로! 2040세대 구매 늘었다

• 2040세대 구매고객 14% 증가, 온라인몰은 65% 증가... 부모님 선물수요↑
• 대표 건강선물 정관장홍삼과 임영웅 굿즈로 ‘건행’ 메시지 전달


정관장이 지난달 24일부터 실시한 가정의달 프로모션에서 2040세대 고객의 구매실적이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어버이날 등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로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한 정관장을 선택했다는 분석이다.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9일간(4.24~5.2)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관장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까지 이어진 2040세대 고객수가 전년도 프로모션 동기 대비 14% 늘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도 2040 구매고객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060세대 역시 건강관리 및 부모님을 위한 선물 목적으로 전년 대비 구매고객이 27% 증가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100% 홍삼농축액 제품인 ‘홍삼정’을 비롯하여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 시니어 맞춤 브랜드 ‘장수:율’ 등이 실적을 이끌었다.

정관장은 가정의달 프로모션 혜택으로 정관장 구매고객에게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가정의 달 대표 건강선물인 정관장 홍삼과 임영웅 굿즈를 함께 선물할 수 있어, 부모님에게 임영웅의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도 구매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어버이날이 다가올수록 임영웅 팬인 부모님을 위한 자녀들의 선물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프로모션 8일만에 멤버스 신규가입자가 2만명을 돌파하고, 임영웅 광고영상은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이번달 17일까지 임영웅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부모님과 은사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화애락’, ‘홍천웅’, ‘천녹’, ‘장수:율’, ‘에브리타임’, ‘홍삼톤’, ‘다보록’을 비롯하여 자녀를 위한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정관장 인기 제품에 한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