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봤습니다

생기 가득 한 잔

2024 Spring & Summer

정관장 사푼사푼 카페가 봄 시즌에 맞춰 새 메뉴를 출시했다. 힐링과 휴식을 주는 도심 속 초록 오아시스를 찾아가봤다.

일상에서 홍삼을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카페 사푼사푼(SAPOON SAPOON)은 2016년 론칭 이후 정관장 제품을 활용한 대표 메뉴로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사푼사푼’은 홍삼의 핵심 성분인 ‘SAPONIN(사포닌)’과 음식의 맛과 영양을 담아 전달하는 ‘SPOON(스푼)’의 합성어다. 순우리말 뜻은 ‘가볍게 발을 내딛는 모양’ 또는 ‘몸과 마음이 가볍고 시원한 상태’. 이름 그대로 편안하게 찾아가 홍삼의 기운을 받고 가뿐한 몸과 마음으로 돌아가는 곳이다.
사푼사푼의 특별함은 정관장 홍삼에 있다. 홍삼의 그윽한 맛과 향 그리고 에너지는 다양한 음료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에스프레소에 홍삼과 진한 우유를 넣은 ‘진생치노 블랙’, 달콤한 꿀홍삼을 커피에 넣어 만든 ‘홍다방 꿀커피’, 정관장 활기력을 넣은 건강한 에너지 에이드 ‘먼데이 활기력’ 등은 오직 사푼사푼에서만 만날 수 있다.
정관장 제품이 들어가지 않은 메뉴들 역시 건강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등 커피 메뉴는 기본에 충실한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다. 올봄에는 봄딸기 라떼와 봄딸기 에이드를 내놨다. 제철 딸기를 듬뿍 넣고 수제 딸기청으로 풍미를 한껏 끌어올린 시즌 음료로 봄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자연친화적인 플랜테리어도 사푼사푼만의 매력이다. 인삼밭 모티프 인테리어로 곳곳에 초록 식물을 배치해 싱그러움이 가득하다. 천장이 높고 테이블 간격도 여유 있어 분위기도 쾌적하다. 통유리창 밖으로 비치는 밝고 환한 햇살, 비 내리는 오후, 저녁노을이 질 무렵… 날씨와 시간에 따라 다채롭게 변하는 풍경이 카페 안으로 고스란히 들어온다.

사푼사푼 서울 대치본점

평일은 직장인, 주말은 어린이와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한다. 홍삼 시그니처 메뉴들이 골고루 인기가 많다. 직장인들은 먼데이 활기력, 50~60대는 홍다방 꿀커피를 많이 찾는다. 홍삼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도 늘었다. 우리나라 전통의 맛으로 홍삼 음료를 맛보며 제품까지 구매해 간다.
서울 대치본점은 이른 아침에 가볼 것을 권한다. 매일 아침 7시부터 빵을 굽는데, 인근 직장인들이 홍삼 향 가득한 진생치노에 갓 구운 빵으로 아침 식사를 한다. 진생치노와 따뜻한 캄파뉴, 사푼사푼 블렌드의 아메리카노와 진한 다크 초콜릿 케이크는 서울 대치본점이 추천하는 조합이다.






사푼사푼 서울 대치본점에서는
아침에 갓 구운 맛있는 빵을 만나볼 수 있다.

운영 시간 : 월~금요일 07:00~21:00 토·일요일, 공휴일 10:00~20:00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416 KT&G타워 1층
전화 : 02-3484-5408
기타 : 장소 대여(실내 80석, 최대 100석), 케이터링 서비스
www.instagram.com/cafesapoonsapoon

사푼사푼 세종점

사푼사푼 세종점은 1, 2층으로 나뉘어 있다. 2층 갤러리에는 KGC 발달장애 예술인 황태현 님의 일러스트를 전시 중이다. 다채로운 색감의 개성과 생동감 넘치는 그림들은 카페에서의 짧은 휴식에 작품 감상이라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해준다.
사푼사푼 세종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진생치노다. 사푼사푼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 음료인 데다 부담 없이 홍삼을 접할 수 있어 많이들 찾는다. 세종점은 지난 1월부터 케이크 메뉴를 리뉴얼했다. 다섯 가지 케이크를 상시 선보이며 여기에 매월, 매 시즌 스페셜 케이크로 모두 일곱 가지 맛을 볼 수 있다.




운영 시간 : 월~금요일 08:00~20:00 토·일요일, 공휴일 10:00~19:00
주소 : 세종시 한누리대로 411 KT&G세종타워 1층
전화 : 044-960-5304
이벤트 : 드립커피 클래스(매월 2·4째 주 수요일, 선착순 6명)

사푼사푼 세종점의 특별한 전시회

사푼사푼 세종점 2층 한쪽 벽은 작은 갤러리로 꾸며져 있다. 생동감 넘치는 색감의 일러스트 작품에 카페를 찾은 이들의 시선이 모아진다. KGC 발달장애 예술인 황태현 님이 그린 진생치노, 먼데이 활기력 등 사푼사푼의 대표 메뉴들이다.

황태현 님은 KGC인삼공사 소속 작가이자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돕는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전시 중인 작품에서 알 수 있듯 황태현 님은 개성있는 색채와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러 가지 색을 섞기보다 한 가지 색상을 주로 사용하며 선이 아닌 채도를 조절해 느낌을 표현한다. KGC인삼공사는 황태현 님이 예술가로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고 있다. 사푼사푼에 대한 애정이 담긴 작품을 함께 감상해보자.

에디터 정혜진 사진 박해주 자료 협조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심 2024년 봄여름호) ⓒkgc.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