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리스트

붓싼에 가면

2022 Spring

푸른 오션뷰와 힙 컬처를 함께 즐기는 도시, 부산의 요즘.

스면에서 하루 자고

HOTEL

KT&G SANGSANG MADANG BUSAN STAY

KT&G 상상마당 부산 스테이

도시의 중심지 서면에 자리한 복합 문화 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은 쾌적한 숙박 시설이 함께한다. 상상마당 부산 스테이는 건물 7층 로비 라운지부터 시작된다. 넓고 여유 있는 공간과 좌석 배치는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객실은 총 24개이며 10개의 프라이빗 룸과 14개의 셰어 룸으로 구성돼 있다. 셰어 룸은 1인 1베드 예약제로 운영되는 게스트하우스 형식으로 객실 밖의 공용 욕실과 샤워실을 사용한다. 프라이빗 룸은 인원과 베드 형태를 선택하는 일반적인 객실로 부산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꾸민 테마룸이 인기다. ‘와글와글 어묵탕룸’ ‘부산갈매기 런즈룸’ ‘망개떡이냥 룸’을 비롯해 그라피티 가득한 스트리트 감성의 ‘커스텀슈방’, 정관장 온라인쇼핑몰 콘셉트의 ‘정몰룸’ 등이 그것. 전 객실에 최고급형 포켓스프링 침대와 친환경 소재 침구와 리넨류를 구비하고 간단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공용 주방, 비즈니스 센터, 세탁실이 마련돼 있다. 로비 라운지에 비치된 도서와 보드게임 도구도 빌릴 수 있다. 숙박 요금 할인 이벤트나 특별한 날을 위한 패키지 상품 판매를 놓치지 말고 꼼꼼히 확인 후 예약하면 좋다.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39 7층

https://www.sangsangmadang.com

갤러리 투어도 하고

ART & CULTURE

MUSEUM 1

뮤지엄 원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한 뮤지엄 원은 국내 최대, 최초의 미디어아트 전문 미술관이다. 2,314㎡(700평) 규모 공간에 설치된 약 8,000만 개의 LED 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특히 10m 높이의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가 들어선 메인홀에서는 여러 작품이 반복 재생되고 있는데 이를 놓치지 않기 바란다. 우주의 수많은 별이 비처럼 쏟아져내리다 거대한 숲속으로 순간 동이라도 한 듯 사방이 온통 초록빛으로 변한다. 몽환적일만큼 화려한 빛의 움직임 속에서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 거대한 폭포를 배경으로 한 인증샷이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뮤지엄 원을 설립한 예술 콘텐츠 전문 기획사 ‘쿤스트원KUNST1’은 ‘우리 삶의 주변에 예술이 아닌 것은 단 하나도 없다’는 생각으로 학생과 회사원, 주부, 노인과 어린이 모두 쉽고 재미있게 예술을 즐기도록 전시를 기획한다. 누구나 동경하는 미지의 세상을 그린 <완전한 세상>, 생물의 다양성을 강조하는 <수퍼 네이처> 등 대중의 흥미를 유발하는 전시를 개관 이래 선보이고 있다. 3월 전시 <치유의 기술>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현대 미술가 21인이 참여했다. 작가의 경험과 사유, 삶과 철학의 여정을 함께해보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서로 20

https://www.kunst1.co.kr

영도, 시장, 골목, 도시 재생

STREET

AREA6

아레아식스

오가는 이 없는 골목, 버려진 빈집에 사람들이 모인다. 영도 봉래시장의 복합 문화 공간 아레아식스. ‘Artisan RE Avenue’의 준말로 지역 예술가와 장인들이 모여 새롭게 만드는 골목과 이 자리에 있던 여섯 채의 집을 뜻하는 이름이다. 부산어묵으로 유명한 삼진식품이 도시재생 프로젝트에 참여해 만든 공간으로 본사가 이곳 영도다. 과거와 미래, 가장 낡은 것과 가장 트렌디한 것이 공존하는 도시 부산에서 영도라는 지역은 삶과 사람에 더 가깝다.
옛 골목의 정취 물씬한 중정을 둘러싼 장인과 아티스트의 숍, 쇼룸도 ‘영도스럽다’. 아재들이 마시던 술을 감각 넘치는 병과 레이블에 담아 파는 보틀숍, 아지매들이 바닷바람에 꾸덕하게 말린 건어물을 청년 사장들은 감각적인 디스플레이로 재포장해 근사한 특산물 쇼핑 아이템으로 내놓는다. 최고의 수건을 만드는 ‘송월타월’, 아트포스터 전문 편집 매장, 가죽 원단 전문 가게… 다채로운 이야기 가득한 로컬 브랜드를 그저 구경만 하기에는 어쩐지 아쉽다. 로컬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과 지역 주민들이 참가하는 플리마켓도 주기적으로 펼쳐진다.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강연, 세미나도 연다.

주소 : 부산 영도구 태종로105번길 37-3

https://www.samjinium-archive.com

구성 편집부 사진 KT&G 상상마당 부산, 뮤지엄 원, 아레아식스

KGC인삼공사(심 2022년 봄호) ⓒkgc.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