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KGC 기업소개_인재채용_인사제도

인사제도

KGC인삼공사의 직무체계 및 평가제도를 소개합니다.

KGC 구성원 육성을 위한 근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직무별 수행 요구조건을 상세하게 정의하고 있으며,
이를 Career Path 설계의 핵심 Input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무체계
직무체계
직류 대표직무 직무 Mission 세부업무내용
마케팅 마케팅기획 시장에서의 소비자 인식과 이미지 강화를 위하여 프로모션, 광고를 기획, 추진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CRM 전략을 수립한다.
  • 소비자 인식을 분석, 브랜딩 전략 수립
  • 전략적 프로모션을 위해 집행시기, 타켓, 기본방향 설정
  • TV, 인쇄광고 기획 집행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 고객만족증대를 위한 CRM 방안 적극 모색
브랜드관리(BM)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브랜드육성을 위한 상품 개발/운영,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를 총체적으로 관리한다.
  • 시장 분석을 통한 중장기적 브랜드 포트폴리오/제품운영전략 수립
  • 고객 지향적이며 안전성과 기능성이 우수한 상품 개발 및 운영
  • 브랜드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영업관리 매출목표달성을 위하여 제품 수급, 각 유통망의 운영 및 인력관리 효율성 제고를 도모한다.
  • 각 유통망 출점 계획 수립 및 운영 효율성 모색
  • 프로모션 등에 따른 제품 포트폴리오 운영
  • 상시 제품 수급관리 및 물류관리
영업 매출활성화를 통한 매출목표 달성과 점주/판매사원 코칭을 통하여 매장 경쟁력 강화 및 수익성 제고에 기여한다.
  • 시장동향 파악 및 분석을 통한 유통망 출점/계획 수립, 운영 효율성 모색
  • 점포 개설, 운영에 대한 컨설팅(교육, 코칭, 손익관리 등) 역할 수행
  •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고객 불만사항 응대
해외영업 수출시장 정보수집을 통해 장/단기적 사업계획, 브랜드 운영전략, 지역별 PR전략을 수립하여 해외시장을 통한 매출증대를 달성한다.
  • 해외 사업계획 및 수출목표 수립
  • 국가별 환경분석을 통해 마케팅 운영방안 계획
  • 수출 운송·통관·적하보험·요율 협상 총괄
경영지원 기획 회사의 경영전략과 사업부문별 목표를 수립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사업방향을 제시한다.
  • 회사의 비전과 목표 조기달성을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수립
  • 각 부문 사업방향 제시 및 경영진 의사결정 지원
  • 신사업 추진 및 사업 진행사항 관리 점검
  •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개선 혁신분야를 파악, 경영혁신 Tool제시
감사 윤리경영 안에서 경영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해서 정기, 기획, 기강 감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경영기강을 확립하고 윤리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제시한다.
  • 내부통제시스템 정비
  • 업무추진현황 점검·평가·감사
  • 윤리경영관련 자료 확보 및 트랜드 분석, 적용방안 강구
홍보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적극적 기업홍보 및 사회공헌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기업이미지 제고를 도모한다.
  •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기업이미지 홍보 및 기업위기관리 수행
  • 사외보·기업브로셔 기획 발간, 인삼역사·기업역사자료
    수집 정리 및 데이터화
  • 적극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시민 역할 수행
인적자원 회사 인력운영 평가에 대한 효과적인 수행,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내부구성원에 대한 동기부여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다.
  • 채용, 승진, 인사발령 등에 대한 계획 및 합리적 기준 수립
  • 구성원의 교육니즈, 중장기사업계획을 반영한 교육계획 수립
  •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복지제도 운영을 통해 구성원
    만족도 증진
재무 회사의 현재·미래 경영상황을 고려하여 자금의 유·출입을 예측하여 효율적인 조달방법 및 운영방법을 수립, 시행한다.
  • 경영환경을 고려한 예산 및 자금총괄계획 수립
  • 기업회계 기준에 근거한 자금 지출 및 회계처리
  •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 세무관련 업무
IT 기업비전 달성을 위한정보화 사업 추진 및 업무효율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정보시스템 개발
  • 업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관리
  • 업무 프로세스 개선/개발 활동
  • 전산자원의 운영관리
생산기술 품질관리 최적의 품질 보증을 위해, 제품별 공정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제조관리기준서 준수여부 및 위생상태를 점검·개선한다.
  • 원료 및 첨가물에 대한 이화학 검사를 수행
  • 작업장 환경측정 및 공정개선 방안 강구
  • GMP관리
생산기획 효율적인 생산기간 구축을 위한 중장기 시설투자계획을 수립하고 년 월간 판매계획, 공장설비 등을 감안하여 제조계획을 수립한다.
  • 공장내 생산기계, 지원시설에 대한 신규 투자 및 유지보수 시행
  • 년, 월간 제조계획 수립
생산관리 원료수삼을 1차 가공하여 우수한 품질의 홍삼을 확보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우수한 품질의 홍삼제품을 생산한다.
  • 원료수삼을 가공하여 우수한 품질의 뿌리삼 확보
  • 제품 생산을 위한 원료 뿌리삼 적기에 공급
  • 우수한 품질의 홍삼제품 생산을 위한 품질개선
시설설비 제조·지원시설의 정비관리를 통해 안정적 생산기반을 확보하고, 시설물 안전관리를 통해 사업재해를 예방한다.
  • 생산시설, 지원시설 수리 및 점검
  • 에너지관리 및 환경정비를 통한 안정적 작업환경 조성
생산(현장) 홍삼제품 제조일정계획을 수립하고 제조인력 배치, 작업표준에 따라 최상의 제품을 제조한다.
  • 홍삼 제조, 정형, 선별, 포장
  • 홍삼제품(차, 파우치, 음료 등)제조, 포장
구매정보 구매계획을 수립하고 구매활동을 관리, 통제 함으로서 적기에 우수한 품질의 재료품을 구매한다.
  • 재료품에 대한 구매계획 수립
  • 구매계획에 의거 제조에 필요한 재료품을 적기에 구매
원료관리 생산추정량조사, 식재예정지 조사를 통해 계약예정상포를 확보하고 산지 계약농가 경작기술 지도 및 지원을 통하여 원료의 품질향상을 도모한다.
  • 중장기 원료삼 조달에 필요한 예정지 확보
  • 기술지도 및 농기계 보급을 통한 우량 인삼생산 저변 확대
  • 계약삼포 수삼사료채취와 분석을 통한 청정원료 조달
R&D 연구개발 효능, 안전성, 분석, 재배, 소재 및 제품개발, 공정표준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원료에서 공정,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과학적 검증을 수행
  • 국내 차별화 제품부터 해외 국가별 맞춤 제품 개발 및 화장품·동물건식사업 지원
  •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능·복용 안전성 확보 및 신소재 모델 개발
  • 고품질의 원료삼 생산기술 개발 및 청정원료·제품품질 안전성 확보지원
직급체계
직급체계
직류 직급 직급별지위
보직자 1~3급 1급 – 실, 단, 부장 / 2급 – 부, 팀, 차장 / 3급 – 부, 팀장
비보직자 3~9급 3급 – 과장 / 4급이하 - 직원

KGC 회사에 대한 기여도와 개인의 잠재 역량에 대한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적소배치, 공정한 처우,
미래지향적인 인재육성을 실현하여 궁극적으로 동기유발을 통한 개인의 성과와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성과평가 : 연 1회 (1.1~12.31)

  1. 개인목표
  2. 자기평가
  3. 1차평가
  4. 2차평가

역량평가(공통, 리더쉽, 직무) : 연 1회 (1.1~12.31)

  1. 역량항목
  2. 자기평가
  3. 1차평가
  4. 2차평가

KGC는 조직과 개인의 평가를 보상(승진, 급여)으로 연계 시킴으로써, 성과와 역량중심의 인사관리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승진제도

중앙인사위원회
심의결정
개인 평가등급
고득점자
일정 연수이수
학점취득
승진 최저
소요연수 경과
직무평가에 따른
직무등급 상위자

보상제도

  • 통상금
    매월 일정금액 지급
  • 제수당
    직무, 시간외, 휴일근무,
    야간근무, 기타수당
  • 성과급
    경영성과에 따른 보상으로
    개인평가 등급에 의해 결정
닫기
SMART STORE SEARCH

홍삼제품을 선택하기 어려우셨다면,
한국인삼공사의 스마트 매장 검색을
이용해보세요!

Smart 매장 검색전국의 정관장 매장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굿베이스는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