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CCM

소비자중심경영(CCM)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CCM이란?

CCM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는지, 소비자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 소비자의 소리 (VOC)
  • Leadership리더십
  • System시스템
  • Performance성   과
  • 서비스
  • 제품기획
  • 구매
  • 생산
  • 물류
  • 홍보
  • 영업
  • 품질
  • 소비자 효용증대
    소비자 권익증진

CCM의 목적 및 기대효과

목적

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대효과

CCM 기대효과
소비자측면 상품 및 서비스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인증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업측면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공측면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CCM 추진결과

KGC인삼공사는 201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최초인증 이후 2012년, 2014년, 2016년 3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